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용안내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로고입니다.
세션만료 시간이 300초 남았습니다.
세션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아래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정보

봉사자이신가요?

인증관리요원이신가요?

회원로그인폼
캡차이미지

지역 주민과의 공동체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에 직접 참여, 문제해결에 기여하기도 한다.

언론보도

알림정보언론보도

알림정보Data of VMS

언론보도

독거노인의 한가위 이들 덕분에 온기(2013.10.2)

작성자
관리자(이주예)
작성일
2013-10-05
조회수
1228

 

나누미 봉사단, 추석맞이 봉사활동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진우) 소속 나누미 봉사단(단장 김연상)은 한가위를 맞아 지난 7일과 10일 양일간 경산지역 내 독거 어르신 가정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독거어르신 가정에 쌀과 반찬, 음료 등을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시작되었다.

 

나누미 봉사단은 경산지역 내 재가지원센터ㆍ요양원 기관 직원들과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도움의 손길을 실천하는 봉사단이다. 봉사단은 사회복지 종사자답게 어르신이 필요로 하고, 도움이 절실한 부분을 파악하여 활동의 전문성을 더했다.

 

봉사단은 매월 1~2회 독거어르신 가정을 찾아가 집안 방 청소, 주방정리, 화장실 청소 등 환경개선 활동을 한다. 뿐만 아니라 혈압 및 혈당 체크, 바퀴벌레 등 해충퇴치를 위한 살충제 살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상태 점검, 환경개선까지 꼼꼼히 점검하는 등 세세한 부문까지 놓치지 않고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나누미 봉사단 김연상 팀장은 “사각지대에 계신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었는데 봉사단을 통해 좋은 기회가 생겨 기쁘게 생각한다.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베이비붐세대로 구성된 봉사단은 23개 봉사단에 117명이 모집되어 활발히 활동 중이다. 봉사단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번없이 1688-10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보도자료: 메트로신문(무가지) 2013.10.2일자